IT제품리뷰

2024 출시 LG 톤프리(UT90S)블루투스 이어폰 성능 모아보기 총정리 리뷰

parkmieun 2024. 3. 8. 21:01
반응형

출처:LG전자 공식 홈페이지

돌비 사운드 & 3D 사운드

어디서든 돌비 사운드의 중심으로 커다란 스크린 앞이 아니라도, 고요한 청음실이 아니라도 톤프리로 듣는 순간 돌비 사운드의 한가운데로 빠져들게 됩니다. 모든 컨텐츠 및 기기에서 사용 가능한 돌비 헤드 트래킹과, 블루투스 이어폰 자체에서 지원하는 오디오 버추얼라이저 기술로 한층 더 몰입도 높은 사운드를 경험하세요. 멈춰있는 사운드는 깊은 몰입을 가져다줄 수 없습니다. 돌비의 헤드 트래킹 기술은 사용자의 머리와 움직임을 감지, 그 방향을 따라 사운드를 전달하여 흥겨운 음악에 머리를 흔들어도 고개를 돌려 주위를 살피는 순간에도 나를 둘러싼 가상 사운드 돔이 전하는 깊은 몰입감은 변하지 않습니다 돌비 버추얼라이저로 무대, 경기장 등 드넓은 공간감을 재현하고, 옵티마이저로 원하는 강도를 조절하세요. 모자라지도 넘치지도 않는 나만을 위한 생동감이 넘치는 입체 사운드를 경험하세요. 장인이 만든 악기가 깔끔한 소리를 내듯 이어폰도 만듦새가 사운드를 좌우합니다. 가볍고 메탈만큼 단단한 퓨어 그래핀 유닛은 불필요한 떨림을 줄여 깔끔한 사운드를 들려줍니다.

적응형 노이즈 캔슬링

갑자기 주위가 소란스러워져도 내 안의 고요함은 그대로입니다. 외부 소음을 실시간으로 감지하는 노이즈 캔슬링 조절 기술로 한층 더 깊은 몰입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통화 소리가 자연스럽고 명확합니다. 통합된 3-마이크 시스템과 음성 픽업 장치(VPU)는 배경 소음을 모니터링하고 음성을 녹음하며 얼굴의 뼈와 근육으로 전달되는 음성 진동음을 추적하여 대화 품질을 향상합니다. 새로운 Hi-SNR 마이크는 주변 소음을 더욱 최적으로 줄여주어 바로 옆에서 말하듯 선명하게 통화가 가능합니다. 귀 모양에 맞게 딱 들어맞는 높은 차폐력으로 더 많은 소음을 차단합니다.

3가지 모드

UT90S는 소음으로부터 음성을 분리하며 소음과 음성이 섞인 상황에서도 선명한 목소리를 들어 볼 수 있습니다. 톤프리의 3가지 모드는 시끄러운 장소에서 선명한 대화를 할 수 있도록 전환 가능한 속삭임 모드로 오른쪽 이어폰을 내밀고 마이크 가까이에서 속삭이며 대화를 시작하면 됩니다. 두 번째 리스닝 모드는 이어폰 착용 상태에서도 주변 소리를 잘 들리게 해 줍니다. 세 번째 친구와 대화할 때 대화 모드로 전환이 가능합니다 대화 상대의 목소리가 증폭되어, 이어폰을 착용한 상태에서 대화를 나눌 수 있습니다.

디자인 & 배터리

사운드를 위해서도 착용감을 위해서도 작은 이어폰이지만 귀에 딱 맞는 착용감을 위한 디자인을 담았습니다. 빈틈없이 사운드를 가두고, 격한 움직임에도 부담이 없습니다. 테크놀로지 핏으로 내 귀에 딱 맞는 새로운 인체공학적 톤프리 디자인은 완벽한 편안함을 제공하며 부드러운 의료 등급의 이어젤은 귀에 쏙 들어가 귀를 짓누르지 않고 몇 시간 동안 들을 수 있습니다. 한 번의 충전으로 하루 종일 사용 가능하며 즉시 충전하여 원하는 시간만큼 오디오를 즐길 수 있습니다. UT90S는 ANC를 끈 상태에서 최대 9시간의 청취 시간을 제공하며 케이스 사용 시 최대 36시간의 청취 시간을 제공합니다.

멀티 페어링

톤프리는 최대 5개의 디바이스와 이어폰을 원활하게 자유롭게 넘나들고 빠르게 연결하고 페어링 할 수 있습니다. 멀티 포인트 & 멀티 페어링으로 동시에 2개의 디바이스에 연결합니다. TONE Free 앱 또는 위젯에 기기만 추가하면 손쉬운 연결이 가능하며 돈프리 앱의 간결한 조작으로 매번 설정을 조정하지 않아도 이어폰이 자동으로 음성을 감지하여 ANC를 대화 모드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또한, 프로필을 설정하여 기본 설정을 저장하고 배터리 수명을 확인하고 오디오를 원활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